기름 값, 종자값, 그 중에서 인건비가 제일 많이 올랐지만
저희 농장이 현재 금액을 유지하는건
'외부 인건비'를 최소화 하고
아버님 어머님 부터 아주버님 그리고 저희 신랑이 직접 일하기 때문인데요.
주말에는 4살 고사리 손까지 아빠를 도와 준다고 거든답니다.
심서방 모든 토마토는 100% 저희 신랑의 깐깐한 선별에 의해 담아져서 출하가되는데요!!
선별기에선 크기 선별만 가능 할 뿐 피크 시즌인 하루 500kg그램의 출하되는 토마토를 일일이 색깔과 모양 무르기 등을 고려해서 선별해서 상자에 직접 담는건 "심서방 농장 작업반장인 작은 아들"만 가능해서
다른 가족들이 도와 주고 싶어도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심서방 토마토가 오늘날 고객분들이나 상인들에게 인정받는건 당연히 잘키운 토마토를 정직하게 선별 하기 때문이구요!!
그게 "특""상"" 보통"을 나누는 기준에 해당 되고!!
저희 농장 "상" 이나 "보통" 상품의 가격이 다른 농장에 "특"보다 경매 시세가 당연 잘 나오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상품을 나누는 기준이 다르기에
만약 저보고 선별해서 담으라고 하면 제 눈엔 전부 "특"만 보여서 ㅋㅋ
택배 발송은 밀리지 않고 보내 드릴 수 있겠지만 여러분이 대저 토마토 중에 상위 5%에 짭짜리를 드실수는 없을 겁니다!!
저희 신랑만의 넘사벽 구역이다 보니
새벽 5시 30분 부터 식사 시간 20분씩을 두번 제외 부지런히 해야 11시에 끝나야 공판장에 가는 차를 꾸려서 12시가 되어야 일이 마친답니다!!
저희도 요즈음 소가족 단위의 형태도 잘 알고, 또 선물하시기에 가격대도 좀 부담 스럽고 해서 소포장 하면 좋은건 아는데!! 그럼 작업 시간이 더 길어질 수 밖에 없고 그러기 위해서는 인력을 추가로 들여야 하고, 농장 식구들이야 밤 10시 11시까지 일을 한다고 하지만 외부 인력은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하실분도 없고,
매 해 소포장 판매를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희가 내린 결론은 소포장은 외부 인력을 추가로 들여야 하고 그러면 금액인상이 될 수 밖에 없어서 저희 농장은
소포장 판매로는 현재의 금액대를 맞출 수가 없어서 소포장은 별도 판매 하지 않습니다!!
정직한 제품을 정직한 가격에 판매 하고 있으니^^
드셔보시면 5kg한 상자도 순삭 하실 겁니다!!
맛있게 드시고 또 주문도 소개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 싹싹한 심서방 작은 며느리-